Visual Studio 에서 CCLog 출력하기
Visual Studio 에서 디폴트로 만들어지는 프로젝트로 CCLog를 실행하면 출력되지 않는다.
왜냐하면 CCLog는 printf 함수를 사용해 콘솔창에 결과를 찍는 함수인데 main.cpp의 진입함수가 윈도우즈의 _tWinMain() 함수로 되어 있어 콘솔창이 나타나지 않고 실행되기 때문이다.
아래처럼 main.cpp 의 내용을 바꾸어 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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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"main.h"
#include "AppDelegate.h"
#include "CCEGLView.h"
USING_NS_CC;
// uncomment below line, open debug console
// #define USE_WIN32_CONSOLE
/*
모두 주석처리한다
int APIENTRY _tWinMain(HINSTANCE hInstance,
HINSTANCE hPrevInstance,
LPTSTR lpCmdLine,
int nCmdShow)
{
UNREFERENCED_PARAMETER(hPrevInstance);
UNREFERENCED_PARAMETER(lpCmdLine);
#ifdef USE_WIN32_CONSOLE
AllocConsole();
freopen("CONIN$", "r", stdin);
freopen("CONOUT$", "w", stdout);
freopen("CONOUT$", "w", stderr);
#endif
// create the application instance
AppDelegate app;
CCEGLView* eglView = CCEGLView::sharedOpenGLView();
eglView->setFrameSize(480, 320);
int ret = CCApplication::sharedApplication()->run();
#ifdef USE_WIN32_CONSOLE
FreeConsole();
#endif
return ret;
}
*/
// 콘솔용 메인으로 바꾼다
int main(){
AppDelegate app;
CCEGLView* eglView = CCEGLView::sharedOpenGLView();
eglView->setFrameSize(480, 320);
return CCApplication::sharedApplication()->run();
}
그리고 나서
프로젝트 속성 -> 링커 -> 하위시스템 항목을
콘솔 (/SUBSYSTEM:CONSOLE)
이렇게 바꾸어 주고 실행해보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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