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|
7 | 8 | 9 | 10 | 11 | 12 | 13 |
14 | 15 | 16 | 17 | 18 | 19 | 20 |
21 | 22 | 23 | 24 | 25 | 26 | 27 |
28 | 29 | 30 |
- 자바스크립트
- cocos2d-x
- ChatGPT
- Ajax
- c#
- 아두이노
- 자동글쓰기
- 아두이노 기초강좌
- 챗지피티
- 쿠팡파트너스
- 파싱
- Php공부
- 그누보드
- vultr
- HTML
- Python
- 아두이노 초보
- 워드프레스
- vps
- php
- 무료일러스트
- 파이썬
- 자동포스팅
- 프로그램
- 웹
- 자동블로그
- 아두이노 강좌
- flex
- 가상서버
- Javascript
- Today
- Total
플밍
기초적인 클래스함수 콜백처리 방법 본문
c++에서 템플릿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콜백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.
누구나 다 아는 거지만 내가 헤깔려서 기록함 ㅠㅠ
#ads_1
CCObject 나 CCLog 등의 함수는 cocos2d-x의 객체입니다.
class CallClass{
public:
typedef void (CCObject::* finHandler)(int); //콜백 클래스함수포인터 타입지정
private:
finHandler onFinHandler; //콜백함수
CCObject* finTarget; //콜백대상객체
//콜백 등록용 함수
void setFinHandler(CCObject* target, finHandler handler){
finTarget = target;
onFinHandler = handler;
}
void doProc(){
if(onFinHandler != NULL) (finTarget->*onFinHandler)(123); //콜백이 등록되어 있으면 콜백실행(괄호 유의)
}
};
class Tester: public CCObject{
private:
CallClass* cc;
void test(){
//콜백등록
cc->setFinHandler(this, (CallClass::finHandler)(&Tester::onFinHandler) );
}
void onFindHandler(int n){
CCLog("%d", n); //결과 "123"이 출력됨
}
public:
Tester(){
cc = new CallClass();
cc->retain();
}
virtual ~Tester(){
cc->release();
}
}
void main(){
Tester t;
t.test();
}
#ads_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