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++에서 템플릿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콜백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.
누구나 다 아는 거지만 내가 헤깔려서 기록함 ㅠ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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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CObject 나 CCLog 등의 함수는 cocos2d-x의 객체입니다.
class CallClass{
public:
typedef void (CCObject::* finHandler)(int); //콜백 클래스함수포인터 타입지정
private:
finHandler onFinHandler; //콜백함수
CCObject* finTarget; //콜백대상객체
//콜백 등록용 함수
void setFinHandler(CCObject* target, finHandler handler){
finTarget = target;
onFinHandler = handler;
}
void doProc(){
if(onFinHandler != NULL) (finTarget->*onFinHandler)(123); //콜백이 등록되어 있으면 콜백실행(괄호 유의)
}
};
class Tester: public CCObject{
private:
CallClass* cc;
void test(){
//콜백등록
cc->setFinHandler(this, (CallClass::finHandler)(&Tester::onFinHandler) );
}
void onFindHandler(int n){
CCLog("%d", n); //결과 "123"이 출력됨
}
public:
Tester(){
cc = new CallClass();
cc->retain();
}
virtual ~Tester(){
cc->release();
}
}
void main(){
Tester t;
t.test(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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